진행
1. Quest 2와 MRTK 이용할때, Quest 2의 핸드트래킹과 글로브로 손가락 움직임을 추적하기로함.
2. Quest 2의 OVRHand, OVRSkeleton을 래핑하여 재구현
3. 글로브 손가락 데이터를 MRTK의 TrackedHandJoint 데이터로 바인딩
4. MRTK의 HandTrackingProfile을 수정하고 BaseHandVisualizer를 래핑하여 구현
자료 정리
TrackedHandJoint Enum이 dll로 감싸져있는 듯하여 코드로 정리함
public enum TrackedHandJoint
{
// 번호는 손가락 끝 부분에서부터 오름차순으로 지정함
None = 0, // 없음
Wrist = 1, // 손목
Palm = 2, // 손바닥
ThumbMetacarpalJoint = 3, // 엄지의 3번째 조인트
ThumbProximalJoint = 4, // 엄지의 2번째 조인트
ThumbDistalJoint = 5, // 엄지의 1번째 조인트
ThumbTip = 6, // 엄지 말단
IndexMetacarpal = 7, // 검지의 4번째 조인트
IndexKnuckle = 8, // 검지의 3번째 조인트
IndexMiddleJoint = 9, // 검지의 2번째 조인트
IndexDistalJoint = 10, // 검지의 1번째 조인트
IndexTip = 11, // 검지 말단
MiddleMetacarpal = 12, // 중지의 4번째 조인트
MiddleKnuckle = 13, // 중지의 3번째 조인트
MiddleMiddleJoint = 14, // 중지의 2번째 조인트
MiddleDistalJoint = 15, // 중지의 1번째 조인트
MiddleTip = 16, // 중지 말단
RingMetacarpal = 17, // 약지 4번째 조인트
RingKnuckle = 18, // 약지 3번째 조인트
RingMiddleJoint = 19, // 약지 2번째 조인트
RingDistalJoint = 20, // 약지 1번째 조인트
RingTip = 21, // 약지 말단
PinkyMetacarpal = 22, // 새끼 4번째 조인트
PinkyKnuckle = 23, // 새끼 3번째 조인트
PinkyMiddleJoint = 24, // 새끼 2번째 조인트
PinkyDistalJoint = 25, // 새끼 1번째 조인트
PinkyTip = 26 // 새끼 말단
}
'Graphics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RPC (0) | 2022.01.17 |
---|---|
DOTween Sequence 분리하기 (0) | 2021.12.13 |
[Unity] 한글 폰트 적용 - NotoSansKR (0) | 2021.10.10 |